open_with
home
메인
outbox
로드비
reviews
리뷰
accessibility
프로필
supervisor_account
페어
mail
방명록
♬
play_arrow
stop
password
로그인
how_to_reg
회원가입
X
전체
책
게임
애니
영화
만화
전시
음식
기타
1
음식
01-11
#먹부림
#가매일식
#일식
먹부림 #2: 가매일식
감상완료
호남 유일 요리 명장의 집...가매일식에 다녀왔다.
사실 흑백요리사가 나오기 전까지 광주에 이런 일식집이 있다는 걸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부모님께 여쭤보니 오래 전부터 유명했던 곳이고, 가격대가 있어서 가본 적은 없다고 하셨다. (실제로 기본 코스가 6만원쯤 한다...)
가서 먹었던 요리는 '흑백요리사 세트'!!
메뉴는 (식전)샐러드+카이센동(小)+남도초밥(5p)+미소된장국+상추튀김텐동+이나니와우동(小)+(후식)파인애플 로 구성되어 있다. 나오는 순서도 동일.
식전 샐러드부터...재료가 굉장히 신선하게 느껴졌다. 드레싱도 아삭한 샐러드 식감에 잘 어울리는 맛이었고...
카이센동은 여기서 처음 먹어보는 메뉴였는데, 각종 생선류와 성게알을 잘 비벼서, 김에 싸먹는 음식이었다. 굉장히 담백하고...식감도 좋아서! 매우 만족스러웠음.
그 다음으로 남도초밥이 나왔다. 남도에서 나는 제철 생선을 주 재료로 사용해서 남도초밥이라고 하는데...초밥 구성은 광어, 새우+성게알, 참치, 관자+레몬, 이름 잘 모르겠는 붉은살 생선 으로 구성되어 있었음. 광어는 아는 그 맛이었는데 참치랑 관자가... ...느끼하고 비린맛 하나 없이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 맛이었다. 너무 좋아서...다 먹었는데도 한참 쩝쩝거렸음...한참... ...다음번에 재방문 하게 된다면 남도초밥 세트를 시켜볼까 싶다.
그리고 메인 요리인 상추튀김텐동. 상추튀김 구성으로 텐동을 만들었다는게...명장님의 고향 사랑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알 수 있었다.(ㅋㅋ) 튀김 구성은 새우2, 고추튀김1, 오징어튀김1, 야채튀김1, 단호박튀김1, 가지튀김1, 버섯튀김1. 꽤 푸짐한 편. 이 메뉴가 들어오자마자 무릎을 탁 쳤는데, 상추튀김을 먹는 것처럼 상추쌈과 고추, 생양파를 곁들인 간장 소스, 가위와 집게를 제공해주셨기 때문. 광주 향토 음식인 상추튀김은 싸먹을 때 고추와 생양파가 버무려진 간장소스에 찍어 쌈을 싸먹는 방식으로 먹는데, 그걸 재현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갖춰주신 거다. 이름에 상추튀김을 갖다 붙인 텐동이 아닌, '진짜' 상추튀김을 체험할 수 있는 텐동이라는게 좋았음. 튀김은 갓 나온 것처럼 황금 빛이 돌았고...눅눅하지 않고 바삭했다. 반죽 특유의 맛이나 느끼함도 상대적으로 덜했음. 잘 튀긴 튀김의 정석이었다. 다만, 텐동을 위해 튀긴 튀김이다보니 진짜 상추튀김 느낌이 나진 않는다(ㅋㅋ)
후식으로 나온 이나니와 우동 또한 가매에서 처음 접한 음식이었는데...면이 굉장히 특이했다. 일본 4대 우동 중 하나라고 설명을 해주셨던 것 같은데...면이 우리가 아는 우동 면이라기보단? 약간 두꺼운 쌀국수의 질감과 비슷했음. 국물이랑 면 둘 다 너무 맛있었는데...이쯤 되니 배가 너무 불러서 위장에 더 쑤셔넣을 수가 없었다. 그걸 대비해서 소화 잘 되라고 파인애플 후식을 주신 것 같은데...그래도 너무 먹기 힘들었다.(ㅋㅋㅠㅠ)
결과적으로는!!! 별 다섯개 만점!!! 질 좋은 음식을 배부르게 양것 먹을 수 있고, 광주 지역의 향토성을 느낄 수 있는 메뉴 구성이라서 너무 좋았다.
무엇보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데 명장님이 직접 로비에 나와계셔서...눈 튀어나오는 줄 알았음. 난...나는 진짜 실물을 볼 줄은 몰랐는데... ...싸인도 받고 사진도 찍었는데 너무 좋았다. 사진은 안 찍으려고 했는데 사진 찍고 가세요~ 하셔서 수줍게 같이 찍었음. 팬서비스가 너무 좋으시다...명장의 품격이 느껴진다고 할까...
아무튼...광주에 방문하게 되신다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음식
11-03
#먹부림
#틔움 베이커리
#빵
먹부림 #1 : 틔움 누네띠네
감상완료
틔움 베이커리
자...제 갠홈의 존재 이유인 리뷰게시판의 첫 리뷰글은...
틔움 베이커리의 <틔움 누네띠네> 입니다.
트위터에서 탑승 작가님이 홍보를 하신 뒤로 한창 유명해졌죠.
여러분은...틔움 베이커리가 광주에 있는 것을 아십니까?
전 광주사람이면서도 이 베이커리가 여기 있다는 걸 트위터로 처음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한 번쯤은 직접 방문해서 빵을 사먹어보고 싶었어요.
마침 이번에 본가에 갈 일이 생겨서~ 시간을 내서 다녀왔습니다. 구매한 빵은 유명한 누네띠네랑 소금빵, 팥앙금빵 이렇게 세 개! 인데 리뷰는 누네띠네만 씁니다. (사유: 나머지는 어머니 드림.)
일단 기존에 알던 누네띠네랑 다른 점!(장점)
1. 크기가 크다. 가격대에 비해 양이 많은 편.(1,700\)
2. 생각보다 달지 않다! 건강한 맛이 납니다.(뭔소린가 싶죠 근데 진짜임)
3. 우리밀로 만든 빵이다!
이런 재료 썼는데 이 가격이면 정말 남는게 많지 않다고 생각하거든요...그래서 저는 매우 좋았습니다.
그런데도 3점인 이유는...저희 집에서 본점까지 가려면 운전을 해야하기 때문임 정말 사적인 이유죠...골목 외진 곳에 있어서 주차도 쉽지 않더라고요(ㅋㅋㅠㅠ) 시켜먹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틔움 베이커리 근처에 제과기능장의 빵집도 있는데 거기 빵도 맛있다!! 일타이피로 들리는게 좋은 것 같다.
+) 제과기능장 빵집 상호명은 '썬베이커리' 입니다.
1
게시물 검색
검색대상
제목
내용
제목+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search